참고 자료
스킬 네트워크를 강의를 듣고 많은 점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분야가 아닌 다른 쪽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점과 그걸 활용할 수 있을까라는 관점이 신선하였고 이런 점을 참고하여 마인드가 열리는 것 같습니다.
또한, 검증된 방법이기 때문이고 이 같은 분석이 게임의 영향이 간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구축을 해서 기존 게임에 테스트 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구축 시 고려
어떤걸 툴을 이용해서 구축할 것인가.
어떤걸 기준으로 구축할 것인가.
중심을 기준으로 연결되는 요소는 서로 끌어 당기며 없을 시 서로 밀어내는 것 (Layout 알고리즘)
필요한 요소
- 각 캐릭터의 스킬 효과
- 각 캐릭터의 직군 (색깔로 구별)
- 레이아웃 알고리즘을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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