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S AI를 만들기 전 언리얼 엔진 5 기초 공부한거 정리

1. 외워두면 좋은 단축키
뷰포트

V 버택스 스냅
End 가장 가까운 바닥에 스냅
F11 뷰포트 최대화 / 최소화
F 선택한 옵젝 포커스
Ctrl & L 디렉셔널 라이트 마우스로 조절
(한번 입력 후 Ctrl 키 홀딩하고 조절)
   
   

머테리얼 노드 뷰포트

키보드 1 Constant 노드 생성
키보드 3 Constant3Vector 노드 생성
L Lerp (LinearInterpolate) 선형 보간
T Texture Sample 노드
A Add 노드 생성
M Multiply
   
   

머테리얼

이미시브 컬러 (방사, 방출)
- Constant (값 입력) - 머테리얼 이미시브 컬러 연결
- 이를 이용한 특정 부분만 빛이 나도록 설정하는 방법

텍스처
- 검정색 부분은 0의 값
- 흰색 부분은 1의 값
TextureCoordinate
- 텍스처 샘플 UVs 에 연결 (반복되는 텍스처 일 시 Multiply에 연결해서 UVs 분배 시 아래 값 개별 입력 필요 없음)
- UTiling, VTiling (타일링 크기) - 조절이 필요할 시 가로, 세로 값을 일일히 설정 가능

선형 보간
- A < > B
- 1 - 0 의 값 (Alpha 값)
- 텍스쳐를 Alpha에 연결 시 위 텍스쳐 값을 기준으로 적용


고정형 보스 AI (블루프린트)
캐릭터
- 기본 제공 캐릭터 사용
- 추가 기능 : 구르기 (무적) [개발중], 공격 구현
보스 몬스터
1페이즈
- 공격 패턴 구현
  - 기본 공격인 좁은 범위 공격
  - 범위 공격인 휩쓸기
  - 조건부 패턴으로 바위 던지기 (일정 이상 거리가 벌어질 시)
기본 개발 목표로 개발 우선순서대로 나열

진행도
-왼쪽 Shift 시 구르기 사용 가능
-구르기 시 애니메이션에 이동 값이 있어서 문제 애니메이션 이동 값 삭제 혹은 애니메이션 교체 예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