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gsyZdKYAT_4?list=PLNwKK6OwH7eW1n49TW6-FmiZhqRn97cRy

영상을 따라하며  AI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포스팅은 복습용이므로 설명이 불충분한 부분은 영상으로 확인 바랍니다.

  1. AI 플레이어 인지 종류 (AIPerception)
  2. AI 인지 및 AI 동작 처리
  3. 정찰 (Investigating)

AI 인지 컴포넌트 생성: AIPerception

AI 시야 구성(Sight config)
최대 수명은 AI가 플레이어를 기억하는 시간 (목표가 벗어날 시 벗어난 좌표를 기억하고 좌표를 기반으로 행동 후 입력한 시간이 지난 후 완전히 벗어난 상태가 된다.)

디버그 방법
플레이 후 ' 키를 누를 시 디버그가 가능
숫자패드 0 ~ 4를 누를 시 각 디버그 (4. AI 인지 관련 디버그) [설정한 디버그 컬러로 나타남]
해당 키는 변경 가능

AI 인지 테스트: 키에 할당하여 테스트

Player에게 키를 할당하여 테스트 (사운드 및 대미지)

AI 인지 함수: Can Sense Actor

Can Sense Actor: 타깃에 대한 정보가 올바르게 인지한게 맞는지 검증하는 함수

AI 인지 후 동작 처리: 
시야 범위에 들어왔을 시 ,청각 탐지 범위에서 소리가 났을 시 ,대미지를 입었을 시

플레이어를 어떤 방법으로 인지 시 플레이어 액터 정보를 시퀀스에 따라서 실행 "Can Sense Actor"에서 검증 후 True가 나오는 행동을 실행하는 블루프린트 구성
For Each Loop에 경우 여러 플레이어 처리를 위한 노드
사운드 경우 발생한 사운드 발생 위치에 대한 벡터 좌표가 필요

정찰(Investigating): AI를 정찰 상태로 변경 

AI가 정찰 상태로 변경 시 필요한 정보를 받음

무브 스피드를 세팅하고 정찰 상태로 들어갈 시 얻은 Vector 정보에 따라서 이동 후 설정된 시간 동안 적이 감지가 안될 시 다시 패트롤 상태가 된다.

이번 강의 영상까지는 기초적인 AI를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AI가 지형지물을 이용하는 등 조금 더 똑똑한 AI로 만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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