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이동

public class NextScene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sceneName; // 씬 이름을 받을 String 칸
    
    public void GotoScene()
    {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이름을 받고 LoadScene을 한다.
    }

}

 

오브젝트 삭제

public class ObjectVisibl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etVisible(bool flg)
    {
        gameObject.SetActive(flg); 
    }
}

X 버튼을 누를 시 창을 닫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팝업창에 사용

 

 

Unity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법

이미지를 구하고 그 이미지를 Assets 파일 Textures 파일에 넣고 Sprite로 변경해고 Apply 해준다.

(없으면 생성 정리과정이다)

Hierarchy 창에서 오른쪽 UI / image / Source Image 에 Sprite 변경한 이미지를 넣어준다.

 

 

UI / Text 에 대한 설명은 밑에 나와있다.

말고도 여러가지 찾아볼수있다.

텍스트 - Unity 매뉴얼 (unity3d.com)

 

텍스트 - Unity 매뉴얼

텍스트(Text) 컨트롤은 사용자에게 상호작용이 되지 않는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다른 GUI 컨트롤에 캡션 또는 라벨을 제공하거나, 지침 또는 다른 텍스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docs.unity3d.com

 

벡터를 바로 받는게 아닌 버튼 클릭 시 이동하는 방법

public class ObjectMov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MoveToDir1(int _dir)
    {
        switch(_dir) // int 입력값을 받고
        {
            case 1: // 1번을 입력받으면 왼쪽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1f, 0f, 0f));
                break;
            case 2: // 2번을 입력받으면 오른쪽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1f, 0f, 0f));
                break;
        }
    }

}

 

위 스크립트를 생성

이동 시킬 오브젝트에 넣는다.

만들어논 버튼 UI로 돌아와 On Click 이벤트에 오브젝트를 끌어넣어준다.

오브젝트에 넣어논 스크립트를 찾아서 인트값을 넣어주면 된다. 그럼 Switch 조건에 따른 이동이 된다.

P.s - On Click 이벤트에 경우 자주 사용함

 

 

토글(체크박스)

On/Off 로 사용하며 체크가 될때 이미지를 덮어서 뒤 이미지가 안보이도록 하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On Value Changed (Boolean)

public void ViewFlg(bool flg)
{
	Debug.Log(flg);
}

Inspector에서 체크박스에서 값을 얻는 형태 (위 코드는 게임상 화면에서 체크박스의 false , trur 값이 Log에 찍힌다.)

또한 ViewFlg란 기본 함수도 존재한다. 같은 기능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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