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는 글은 게임 플레이에 대한 TMI이며 스킵하셔도 됩니다.

원신 원소 시스템

시스템 설명
4가지 원소가 있으며 원소 공격 시 대상자에게 부착됩니다.
두가지 원소가 부착될 시 원소 반응이 일어납니다. (물 + 얼음 = 빙결)
일부 오브젝트는  원소를 부착합니다. (물 환경 요소 - 물 원소 부착)
일부 오브젝트는 원소 공격으로 원소를 부착 가능합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2 전투 시스템

제가 좋아하는 데메크의 전투 시스템을 분석해봤습니다.

데메크 2 ~ 5까지 어떤 형식으로 발전하였는지 전투하는 영상을 보며 분석하였습니다.

시스템 명칭 설명
콤보 경직을 이용한 콤보 시스템
시점 고정  플레이어 위치에 따른 시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플레이 중 몬스터가 안보이는 등의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을 감수하고 조작 집중을 위한 의도적인 시스템 같습니다.
오토 록 온 가장 가까운 적을 자동 록 온 해줍니다. 플레이어가 조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타격 정지 근접 공격 타격 시 일정 프레임 멈춥니다.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카메라 흔들림  기본 공격 마지막 타격 시 카메라가 약간 흔들립니다.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회피 무적 시간이 존재하는 회피 동작, 콤보 시간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3 전투 시스템

이후는 바뀌거나 발전된 부분만 표기합니다.

시스템 명칭 설명
스타일 4가지 스타일 중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 가능(검, 카운터, 권총등)
여러 스타일로 다양한 플레이를 의도인것 같습니다.
액션(스킬) 무기 별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록 온 록 온된 타깃을 바꾸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카메라 흔들림 기술 및 마지막 타격 시 카메라가 약간 흔들립니다.
시점 이동 전작에 비해 개선된 시점 고정이지만 카메라가 유저를 따라 어느정도 움직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4 전투 시스템

시스템 명칭 설명
스킬 스타일 시스템이 없어지고 스킬이 많이 생기고 초기화가 가능하게 되어있다.
시점 이동 플레이어 기준으로 어깨 뒤 쪽 카메라가 록 온된 상대를 천천히 따라가는 시스템
카메라 시점 이동도 할 수 있도록 변경
스크립트 연출 일정 조건이 될 때 연출이 나옵니다. (예: 일정 피가 깍일 시 검을 서로 부딪힌 후 컷 씬으로 넘어감)
지도 시점에서 출구나 적이 안 보일 때 지도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헬 바운드 물체를 끌어당기거나 정해진 로프 액션 추가
익시드 공격력 강화 시스템으로 기를 모아두거나 콤보에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발 캐릭터 쇼맵쉽 시스템, 스타일리쉬 점수를 준다
그로기 액션 그로기가 될 시 플레이어가 큰 데미지를 주는 액션을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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