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는 글은 게임 플레이에 대한 TMI이며 스킵하셔도 됩니다.
원신 원소 시스템
시스템 설명 |
4가지 원소가 있으며 원소 공격 시 대상자에게 부착됩니다. |
두가지 원소가 부착될 시 원소 반응이 일어납니다. (물 + 얼음 = 빙결) |
일부 오브젝트는 원소를 부착합니다. (물 환경 요소 - 물 원소 부착) |
일부 오브젝트는 원소 공격으로 원소를 부착 가능합니다. |
데빌 메이 크라이2 전투 시스템
제가 좋아하는 데메크의 전투 시스템을 분석해봤습니다.
데메크 2 ~ 5까지 어떤 형식으로 발전하였는지 전투하는 영상을 보며 분석하였습니다.
시스템 명칭 | 설명 |
콤보 | 경직을 이용한 콤보 시스템 |
시점 고정 | 플레이어 위치에 따른 시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플레이 중 몬스터가 안보이는 등의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을 감수하고 조작 집중을 위한 의도적인 시스템 같습니다. |
오토 록 온 | 가장 가까운 적을 자동 록 온 해줍니다. 플레이어가 조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타격 정지 | 근접 공격 타격 시 일정 프레임 멈춥니다.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
카메라 흔들림 | 기본 공격 마지막 타격 시 카메라가 약간 흔들립니다.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
회피 | 무적 시간이 존재하는 회피 동작, 콤보 시간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
데빌 메이 크라이3 전투 시스템
이후는 바뀌거나 발전된 부분만 표기합니다.
시스템 명칭 | 설명 |
스타일 | 4가지 스타일 중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 가능(검, 카운터, 권총등) 여러 스타일로 다양한 플레이를 의도인것 같습니다. |
액션(스킬) | 무기 별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록 온 | 록 온된 타깃을 바꾸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
카메라 흔들림 | 기술 및 마지막 타격 시 카메라가 약간 흔들립니다. |
시점 이동 | 전작에 비해 개선된 시점 고정이지만 카메라가 유저를 따라 어느정도 움직입니다. |
데빌 메이 크라이4 전투 시스템
시스템 명칭 | 설명 |
스킬 | 스타일 시스템이 없어지고 스킬이 많이 생기고 초기화가 가능하게 되어있다. |
시점 이동 | 플레이어 기준으로 어깨 뒤 쪽 카메라가 록 온된 상대를 천천히 따라가는 시스템 카메라 시점 이동도 할 수 있도록 변경 |
스크립트 연출 | 일정 조건이 될 때 연출이 나옵니다. (예: 일정 피가 깍일 시 검을 서로 부딪힌 후 컷 씬으로 넘어감) |
지도 | 시점에서 출구나 적이 안 보일 때 지도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
헬 바운드 | 물체를 끌어당기거나 정해진 로프 액션 추가 |
익시드 | 공격력 강화 시스템으로 기를 모아두거나 콤보에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발 | 캐릭터 쇼맵쉽 시스템, 스타일리쉬 점수를 준다 |
그로기 액션 | 그로기가 될 시 플레이어가 큰 데미지를 주는 액션을 취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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