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ne PUZZLE_KEY 076 잘 사용하진 않음, 디버깅 시 데이터 확인이 힘듬
const int PUZZLE_KEY = 076; 디버깅 시 데이터 확인이 용의해서 대체제로 사용됨
열거체(Enumeration)
정수만 들어가고 배열 형식임, 값을 따로 안넣을 시 0부터 시작해서 순차적으로 데이터가 들어감 1 , 2 .. 이런식 중간 숫자를 바꿀 시 똑같이 순차적으로 들어감 100 101 .. 이런식임
상수이므로 코드에 상수값을 정리해서 관리하기 편해보임
enum EAnim(생략가능) { kIdle, kAttack, kJump } ;
전역변수(Global-Variables or Global-Value)
전역에서 불러와서 사용 할 수 있는 변수 메인 밖에 적는다
int g_iGlobalValue = 0; 지역변수와 변수명이 겹칠 시 지역변수 우선
변수(Variables)
지역변수(Local_Variables or Local-Value) - {} 중괄호 한해서 살아있는 변수
상수(Constant) - 선언 후 다른곳에서 식을 수정할 수 없는 변수
const int constValue = PUZZLE_KEY;
리터럴 상수(Literal Constant)
777, "Kim"
형변환(Type-Casting or Type-Conveting)
(자료형)변수 - 자료 손실이 날 시 형변환으로 자료형을 바꿔줘야한다. 이걸 명시적 형변환이라고 한다.
#include <stdio.h>
void LocalValue();
void GlobalValueFirst ();
void GlobalValueSecond();
void StaticValue();
int main() {
LocalValue();
GlobalValueFirst();
GlobalValueSecond();
StaticValue();
StaticValue();
StaticValue();
const int constValue = PUZZLE_KEY;
printf("kIdle : %d\n", kIdle);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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